본문 바로가기
금융

2023년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신청하기

by 트라이플 크라운 시너지 2023. 4. 1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트라이플 크라운 시너지 입니다. 이번에 저희 블로그에서는 2023년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신청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려 합니다. 최근 경제위기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를 덜어 줄 수 있는 대출 제도에 관한 내용입니다.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이번 제도가 제대로 제공되어 시장 전체적으로 더욱 활기차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신청하기
2023년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신청하기

소상공인은 일반적인 대기업과 달리 월급쟁이, 소금쟁이, 개인사업주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국내 GDP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 경제에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로 많은 소상공인이 철저한 경영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대출 신청도 가능하였으나 그 실질적인 도움이 부족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함으로 2023년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제도를 내놓았습니다.

 

 

목차

     

    재도전 소상공인 대출 신청 정보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 접속!

     

    1. 대출 신청 자격과 조건

    '재도전' 대출 제도는 국민들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상공인들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여러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나온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대출 신청은 소상공인 통장으로부터 통장 거래 내역이 잘 쌓여있는 개성공인, 중소기업, 금융기관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대출 조건은 각각의 금융기관마다 상이합니다. 대출 한도는 대출 신청인의 신용도, 회사 규모 등에 따라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금융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대출 신청 방법 및 서류 제출 절차

    '재도전' 대출 제도는 대출 신청자에게 전자서명 보유가설을 요구합니다. 대출 신청에 대한 안내는 금융기관에서 직접 해줍니다. 최종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대출 신청서, 건설자격증, 건축대금 지급사실확인서,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3. 대출 이자율과 상환 방법

    '재도전' 대출 제도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대출 이자율은 3.0~4.0% 정도이며, 대출 한도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대출 금액과 상환 기간에 따라 다르며, 원리금균등상환식, 원금균등상환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환 가능합니다.

     

    4. 대출 상담과 유의 사항

    대출 상담은 각 금융기관 맞춤상담으로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하기 전 대출 한도와 상환 방법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 이자율 자체가 낮으나 금융기관에 따라 서류 심사 기간이 상이하니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재도전' 대출 제도를 통해 소상공인 대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기관들이 늘어나길 바라며, 소상공인분들도 이러한 대출 제도를 통해 어려움을 덜어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진행 중인 제도이므로 추가적인 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시어 자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