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남해 여행, 이렇게 가면 더 즐겁다! 바다와 산,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을 만나는 1박 2일 코스

by 트라이플 크라운 시너지 2023. 7. 5.
728x90
반응형
SMALL

남해 여행, 이렇게 가면 더 즐겁다! 바다와 산,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을 만나는 1박 2일 코스

남해는 경상남도에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바다와 산,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지난 주에 남해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1. 첫째 날, 절벽 위의 사찰과 편백 숲에서 힐링하기

남해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절벽 위에 세워진 불교 사찰인 보리암입니다. 보리암은 바다와 하늘의 접점에서 경건함과 평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 저도 보리암에 도착하자마자 그 풍경에 감탄했습니다. 바다와 하늘의 색깔이 어우러져서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보리암은 계단을 오르면서 사찰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계단이 많아서 힘들 수도 있지만, 올라갈수록 더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어서 보람찼습니다. 사찰 안에서는 불상과 벽화를 감상하고, 소원을 빌고, 차를 마시며 편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보리암에서 내려오면서 점심을 먹었는데요, 저는 시골할매막걸리라는 곳에서 해물칼국수와 해물부추전을 먹었습니다. 해물칼국수는 국물이 시원하고 칼국수가 쫄깃하고 해물이 싱싱해서 너무 맛있었고요, 해물부추전은 부추와 해물이 엄청 가득해서 리필해서 더 먹었습니다. 막걸리도 시원하고 달콤해서 잘 어울렸습니다.

 

점심을 잘 먹고 다음 목적지로 가기 전에 카페톨이라는 곳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겼습니다. 카페톨은 다랭이 마을의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너무 그림같은 풍경이었습니다. 커피도 맛있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다음 목적지는 편백나무로 둘러싸인 숲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향기를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남해편백휴양림입니다. 남해편백휴양림은 숲속에 산책로와 휴게소, 그리고 숙박시설이 있어서 하루 종일 머물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숲속에서 산책을 하면서 숨 가쁘지 않은 운동을 하고, 휴게소에서 편백차를 마시면서 쉬었습니다. 편백차는 편백나무의 향이 나서 정말 상쾌하고 건강에 좋았습니다. 숲속에서 들리는 새소리와 바람소리도 너무 좋았습니다.

 

남해편백휴양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는 해바라기맛집이라는 곳에서 해물된장찌개를 먹었습니다. 해물된장찌개는 해물이 푸짐하고 국물이 개운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반찬들도 별것 없는 듯하면서도 다 맛있어서 리필해서 더 먹었습니다.

 

저녁을 잘 먹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인누드펜션이라는 곳에서 묵었는데요, 이곳은 빛담촌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도 잘 보이고, 사장님도 친절하신 곳입니다. 사장님께서 남해 구석구석을 설명해주시고, 맛집도 알려주셨습니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아침 조식을 뚜레주르에서 직접 사다주셨습니다. 과일과 음료와 간단한 스낵까지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빵도 샌드위치에 커다란 모카빵까지 주셨습니다. 숙소에서 짐도 풀고, 잠깐 쉬다가 저녁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숙소 와서는 노천탕에서 피로를 풀고, 일찍 잠들었습니다. 전날까지도 할 일이 많아서 바빴던 저로써는 정말 푹 - 잤습니다.

 

 

2. 둘째 날, 보물섬과 바람개비 미술관에서 남해의 절경을 감상하기

남해 여행의 둘째 날은 보물섬과 바람개비 미술관에서 남해의 절경을 감상하는 날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사장님께서 준비해주신 조식을 잘 먹고, 첫 번째 목적지인 남해보물섬전망대 & 스카이워크로 출발했습니다.


남해보물섬전망대 & 스카이워크는 남해의 보물섬들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와 유리로 된 하늘길로, 남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물섬들의 모습을 감탄했습니다. 보물섬들은 바다와 하늘의 색깔과 어우러져서 정말 아름답고 환상적이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유리로 된 하늘길을 직접 걸어보며, 절벽 위 수려한 남해 바다 조망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곳입니다. 저는 스카이워크를 걸으면서 남해의 일출, 일몰, 월출을 감상했습니다. 스카이워크에서 보는 풍경은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360도 파노라마 바다 조망이었습니다.

 

남해보물섬전망대 & 스카이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음 목적지인 바람흔적미술관으로 갔습니다. 바람흔적미술관은 바람개비를 모티브로 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으로, 저수지의 풍경과 어우러져 아름답습니다. 저는 미술관 안에서 바람개비 작품들을 감상하고, 바람개비를 만들어보고, 바람개비를 날려보는 체험도 했습니다. 바람개비는 바람의 힘으로 돌아가는 신비로운 물건이라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미술관 밖에서는 저수지의 풍경을 즐겼습니다. 저수지에는 작은 섬들이 있어서 보트를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저는 보트를 타고 섬들을 구경하고, 섬에 내려서 산책도 했습니다. 저수지의 물은 맑고 푸르라서 너무 시원했습니다.

 

바람흔적미술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는 동천식당이라는 곳에서 회덮밥과 김치찌개를 먹었습니다. 회덮밥은 싱싱한 회가 밥 위에 얹혀져 있고, 김치찌개는 매콤하고 깊은 맛이 나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반찬들도 신선하고 다양해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저녁을 잘 먹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숙소에서는 사장님께서 준비해주신 입욕제를 욕조에 넣고, 오늘도 스파를 즐겼습니다. 욕조가 너무 커서 물을 다 못 받았지만, 그래도 입욕제의 향과 따뜻한 물에 몸과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3. 셋째 날, 다랭이 마을과 독일 마을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기

남해 여행의 셋째 날은 다랭이 마을과 독일 마을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는 날이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사장님께서 준비해주신 조식을 잘 먹고, 첫 번째 목적지인 다랭이마을로 출발했습니다. 다랭이마을은 산기슭에 층층이 쌓인 작은 집들로 이루어진 마을로, 동화나라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저는 다랭이마을에 도착하자마자 그 풍경에 반했습니다. 작은 집들이 산과 바다와 어우러져서 너무 귀엽고 예뻤습니다. 다랭이마을은 마을 안에 있는 작은 길들을 걸으면서 마을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길마다 다른 색깔과 모양의 집들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마을 안에서는 카페와 식당, 그리고 기념품 가게도 있어서 즐길 거리가 많았습니다.

 

다랭이마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저는 완벽한 인생이라는 곳에서 독일맥주와 슈바인학센을 먹었습니다. 완벽한 인생은 독일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독일식 식당으로, 독일맥주와 슈바인학센 외에도 소세지와 감자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독일맥주와 슈바인학센을 주문했는데요, 독일맥주는 시원하고 거품이 많고 슈바인학센은 바삭하고 쫄깃하고 소스도 맛있어서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점심을 잘 먹고 다음 목적지인 독일마을로 갔습니다. 독일마을은 한국전쟁 때 독일군 병사들과 결혼한 한국인 신부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독일식 건축물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독일마을에 들어가면서 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독일마을은 작은 집들과 교회, 그리고 공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의 집들은 독일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저는 독일마을 안에서 집들과 교회를 구경하고, 공원에서 휴식하고, 기념품 가게에서 소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독일마을에서는 한국과 독일의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독일마을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남해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인 남해대교로 갔습니다. 남해대교는 남해의 상징적인 교량으로,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답습니다. 저는 남해대교에 도착하자마자 그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남해대교는 바다 위에 놓여 있어서 바다와 하늘의 색깔과 어우러져서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남해대교는 교량 위를 걸으면서 교량의 모습과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저는 교량 위에서 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했습니다. 교량 위에서 보는 바다는 너무 시원하고 맑았습니다.

 

남해대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남해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남해는 바다와 산, 그리고 이국적인 풍경을 만나는 곳으로,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여러분도 남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제가 소개한 코스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해 여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